Ⅰ.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은?
SignKorea홈페이지 혹은 HTS의 메뉴(공인인증서>>공인인증서 신규발급)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Ⅱ. 은행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로 같이 이용할 수 있나요?
HTS상에서는 SignKorea인증서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시중은행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현재 공인인증서를 발급하는 기관은 금융결제원(yessign), 한국증권전산(SignKorea) 등 6개 기관이 있습니다. 이중 증권/선물업계는 한국증권전산의 공인인증서를 채택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 범용인증서(유료)를 발급받으신 고객께서는 해당 인증서를 HTS의 메뉴(공인인증서>>공인인증서 등록)에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Ⅲ. 타증권사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로 같이 이용할 수 있나요?
타 금융기관(은행,보험 등)에서 발급받은 (SignKorea) 공인인증서가 있으신 분들은 HTS의 메뉴(공인인증서>>공인인증서 등록)에서 사용등록을 하시면 하나의 인증서로 같이 이용하실 수 있으며 타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가 있을 경우에는 등록절차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Ⅳ. 전자서명비밀번호를 주문시 매번 입력해야 하나요?
안전한 증권선물거래를 위해서 매번 입력하는 것이 맞습니다만 빠른 주문 및 자동주문을 위해 이를 원하지 않는 고객께서는 로그인시 “인증비밀번호 자동입력”을 체크하시거나 HTS의 메뉴(공인인증서>>공인인증비밀번호 자동입력)를 이용하시면 이후 모든 주문에 대하여 고객께서 직접 전자서명비밀번호를 입력한 것과 동일한 효가가 있습니다.
Ⅴ. 전자서명 비밀번호 5회 오류로 인해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는?
전자서명 비밀번호 5회 오류일 경우에 해당 인증서는 사용이 정지됩니다. 이럴 경우에는 공인인증서를 재발급받아야 하며 재발급할 경우에는 본인신분확인을 위해 보안카드가 적용되므로 보안카드를 발급받지 않은 고객께서는 본사에 방문하셔서 보안카드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ⅤI.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조회될 경우는?
유효기간(1년) 만료 1개월 이내에는 해당 인증서의 갱신이 가능합니다만 기간이 만료됐을 경우에는 신규발급을 받으셔야 하며 유효기간이 아직 여유가 있지만 만료되었다고 나올 경우에는 서버인증서의 유효기간과 고객 PC의 시간대가 맞지 않아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고객 PC시간(우측하단의 시계모양을 더블클릭)을 오늘 날짜와 시간으로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ⅤⅡ. 재발급받은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인증서는 공인인증센터의 DB에 통합관리됩니다. 따라서 신규발급을 받은 시점에 해당 고객의 인증 유효기간은 발급당일부터 1년으로 결정되며 이 인증서는 재발급을 받으셔도 신규발급받았을 경우에 결정된 유효기간과 달라지지 않습니다.